가을이면 맛있는 무가 제철입니다. 단맛이 더욱 올라와 놓치지 말고 맛있는 무 요리를 해야 할 때네요. 어렸을 적 어머니께서는 생 무도 달큼하고 맛있다며 껍질만 살짝 벗겨내어 생으로 드시기도 하였거든요. 만드는법은 간단하지만 목에도 좋고 비타민 C도풍 부하며 소화촉진의 효능까지 있는 맛있는 무! 오늘은 새콤달콤 하게 무쳐서 무생채 반찬으로도 먹고 비빔밥으로 먹어도 맛있는 무생채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생채 만드는법
무생채 만드는법 : 재료
무: 500g
고춧가루: 2 밥 숟가락
다진 마늘: 1 밥 숟가락
다진 생강: 1/2 밥 숟가락
액젓: 2 밥 숟가락
소금: 1/2 밥 숟가락
설탕: 2 밥 숟가락
식초: 2 밥 숟가락
파: 약간 (생략 가능)
통깨: 약간
무생채 만드는법: 재료 준비
1. 무를 채 썰어 줍니다. 채칼이 있으시면 채칼을 사용하세요. 채칼의 구멍이 크면 무생채 익는 속도가 좀 걸리고요 구멍이 작으면 만들어서 금방 먹기 좋습니다.
2. 파를 넣고 싶으시면 채 썰어 주세요. 색감을 위한 파입니다.
3. 채 썰어진 무에 설탕을 넣고 5분 정도 살짝 절여 주세요. 그 후 소금을 마저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물기가 살짝 나오면 준비가 된 것입니다.
무생채 만드는법: 양념하기
1. 볼에 통깨를 제외한 모든 재료와 무채를 넣고 고루 무쳐주세요.
2. 밀폐용기나 그릇에 예쁘게 담고 기호에 따라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무생채 비빔밥
맛있는 무생채로 무생채 비빔밥을 해 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무생채가 조금 익었을 때 더 맛있죠. 빨리 익히기 위해서는 무를 얇게 채치고 상온에 두시면 됩니다.
무생채 비빔밥: 재료
무생채
계란 프라이
밥
고추장
참기름
김가루, 고추장, 야채, 통깨 (취향 따라)
무생채 비빔밥: 만들기
큰 그릇에 밥, 무생채, 계란 프라이 마지막으로 참기름 2바퀴 둘러주세요. 김가루나 고추장, 야채, 통깨를 넣고 싶은 분들은 함께 넣어 잘 비벼 드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주인공은 무생채 이므로 다른 재료를 많이 넣지 않는 편이지만 취향껏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비빔밥이야 말로 개인 입맛에 따라 수많은 다른 레시피가 있으니까요.
무생채 만드는법 무생채 비빔밥 만들기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